티스토리 뷰

iOS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App Store'에 게시를 하기 위해서는 iOS개발자 프로그램 등록이 필요합니다.


2018년도에 iOS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저도 등록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합니다. 우측 상단의 'Account'를 선택해도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한글 사이트'도 있습니다. 진행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영문으로 변경되지만, 간단한 설명을 읽어보시려면 한글 사이트로 연결하여 내용을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우측 상단에 '등록'을 누르면 등록을 진행하게 됩니다.




사항들을 확인하고 '등록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지금부터는 영문으로 변경되어 진행됩니다. 따라서 사진에 표시되는 사이트도 모두 영문으로 진행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위 사항을 확인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아래 내용을 입력합니다. 'Optional'로 적혀있는 곳은 입력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위 사항을 확인하고 'Checkbox'를 선택하고 이어서 'Continue'를 선택합니다.




전에 입력했던 연락처 정보를 모두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결제를 위한 정보 입력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제 결제해야하는 금액을 확인하고 'Purchase'를 선택합니다.




결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결제는 한글로 진행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입력한 결제 정보를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결제 진행'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결제 방법은 일반 결제와 같으니 어려움 없이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은 결제가 종료된 사진입니다. 해당 '개발자 등록'이 진행되면 모두 개발자 이메일로 내용이 전달되니, 이메일을 확인해주세요.




하지만, 여기서 저는 '개발자 계정 정보'와 '개발자 프로그램 등록 정보'가 달라서 생기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개발자 계정'은 제가 속해있는 팀의 대표가 가입한 계정이었고 ('App Store'의 결제 정보도 대표 개인의 정보)

'개발자 프로그램 계정'은 저의 정보와, 결제 정보가 개인의 것을 입력하여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해당 내용을 포스팅 내용에 포함 하오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발자 계정'의 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도착합니다. 'Upload ID'를 선택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다시 접근할 수 없어 스크린샷은 남기지 못했지만, 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신분증을 스캔하여 그 파일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업로드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합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2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몇시간 뒤, '개발자 프로그램'에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합니다. 위 신분증 인증에 문제가 생기면 또 다른 메일이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Apple 개발자가 되었습니다. 열심히 개발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원래 어제 올렸어야 하는 글인데, 시간 조절을 잘못해서 올리지 못했네요. 일주일에 하나씩 포스팅하겠다는 목표를 어겨버려서 너무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후로는 늦지 않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Develop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Book] 타입 1/2  (0) 2018.09.19
[SwiftBook] 값  (0) 2018.09.18
[iOS] Swift Codable  (0) 2018.09.09
[iOS] Swift QRCode 읽기  (0) 2018.08.26
[iOS] Swift 도형 그리기  (0) 2018.07.29
댓글